계약자 자필서명

대한민국의 음원 사이트를 떠올릴 때 누구나 가장 먼저 멜론차트를 떠올릴 것입니다.
미국의 빌보드차트, 일본의 오리콘차트처럼 멜론차트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음원차트입니다.
시작은 SK텔레콤의 소유였지만, 현재는 카카오가 운영하고 있습니다.

 
멜론은 국내에서 독보적인 점유율을 자랑하고 있는데 2~3위인 지니와 벅스의 가입자를 합치더라도 멜론의 가입자 수를 따라가지 못할 정도입니다.
그래서 가수들이 음원 차트 1위를 했다는 것은 대부분 멜론차트 1위를 차지했다는 것을 말합니다.
특히 아이돌들에게는 매우 멜론차트가 매우 중요하게 여겨지고 있으며 컴백이 다가오면 팬들은 차트 1위를 달성하기 위해 혈안이 되곤 합니다.


이어서 계약자 자필서명에 대한 안내를 해드리겠습니다.
보험에 가입하고 보험료를 낸 가입자는 사고 발생 시 보험금을 청구할 수 있는 권리와 함께 다양한 의무를 지게 됩니다.
그래서 보험계약자가 의무를 다하지 않으면 보험계약이 해지되거나 정작 필요할 때 보상을 받지 못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의무를 다하는 것이 매우 중요한데 그 중에 서명이 있습니다.
자필서명은 보험계약시 계약자 본인이 직접 서명하는 것을 말합니다.
만약 서명을 하지 않거나 본인의 자필이 아닌 다른 사람이 대신 서명한다면 보험계약이 체결되지 않은 것으로 판단될 수 있습니다.
그러면 계약이 취소되거나 제대로 보상이 이루어지지 않으니 꼭 확인하셔야 됩니다.


또한 자필서명은 보험약관 내용처럼 중요한 내용을 계약자에게 알렸다는 증거로 사용되는 일이 많으니 확실히 설명을 들은 뒤 하셔야 됩니다.
그리고 서명한 서류를 소중히 보관해두어야 합니다.
자필서명은 어떤 보험을 계약하더라도 반드시 포함되는 부분이니 한 번 제대로 알아두면 어떤 것을 계약하더라도 확실히 대비할 수 있습니다.
그러니 궁금한 사항이 있다면 설계사나 고객센터 등 보험사 직원에게 물어보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