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사기 유형

tvN에서 방영 중인 놀라운 토요일은 전국 시장의 음식을 걸고 노래 가사 받아쓰기를 하는 예능 프로그램입니다.
그런데 저번 방송에서는 바다 씨의 노래 Mad가 나오면서 모든 출연진이 혼란에 빠졌는데요. 
이 노래는 S.E.S 출신인 솔로 여가수 바다 씨가 2009년 낸 노래로 중독성 있는 가사가 매우 특징적입니다. 
하이라이트 부분은 쉽게 잊히지 않을 정도여서 수능 금지곡으로 불리기도 합니다.
그런데 문제로 나온 구간은 마치 랩처럼 빠른 가사가 지나갔으며 출연진들은 한결같이 당황스러운 모습을 보였습니다. 
이에 시청자들은 바다 씨의 노래 Mad에 많은 관심을 보였습니다.


자동차를 운전하다 보면 다양한 사건과 사고를 만나게 되는데 이런 경우를 대비해서 자동차보험을 잘 준비해두는게 중요합니다. 
자동차보험은 사고 발생 시 물질적, 신체적 손해에 대해 보상해주는 상품으로 운전자는 의무적으로 가입해야 합니다.
그런데 자동차보험에는 다양한 보험사기 유형이 있어서 이를 잘 확인하고 예방하는게 중요합니다.


먼저 고의사고 유형입니다.
이 사기유형은 고의로 사고를 만들어 보험금을 타거나 합의금을 받는 경우입니다. 
주행 중인 차량에 손이나 발 등의 신체를 내밀거나 지팡이 등 본인이 가지고 있는 물건을 의도적으로 부딪친 후 그 책임을 운전자에게 넘기는 사기입니다. 
보통 운전이 미숙한 초보운전자나 대처방법을 잘 모르시는 여성 운전자, 음주운전이나 도로교통법을 지키지 않은 운전자에게 자주 발생하는 사기입니다. 
가장 큰 특징은 사고 발생 직후 합의금을 요구하거나 연락처를 받은 후 나중에 연락하겠다면서 사라지는 것입니다.
그리고 보험사나 경찰 없이 진행하고 싶어 하는 경우가 많으니 사고처리를 빨리 끝내려한다면 보험사기를 의심해보는게 좋습니다.


다음은 피해과장 유형입니다.
이 사기유형은 사고 발생 후 피해사실을 과장하는 경우입니다. 
병원에서 진단을 받았을 때 과장된 진단을 받거나 장기간 입원, 병원비를 과장해서 물질적 피해 금액을 높게 알리는 사기입니다. 
피해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이 사기유형을 잘 기억해둬서 상대방에게 휘말리지 않는 것이 중요하니 꼭 숙지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