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증권 확인

게이머들이 매년 기다리는 축제는 다양하게 있습니다.
부산에서 열리는 지스타도 기대되는 축제이지만, 미국 캘리포니아에서 개최되는 블리즈컨 역시 전 세계의 게이머들이 학수고대하는 축제입니다.
특히 블리즈컨은 세계적인 기업 블리자드의 새로운 소식을 만날 기회입니다.
완전히 새로운 게임 소식을 접하거나 기존에 즐기던 게임의 업데이트 내용을 공개하는 자리여서 매년 이 시간만을 기다리는 게이머가 많습니다.
올해 블리즈컨은 11월 2일부터 3일까지 개최되었으며 현재 블리자드에서 서비스 중인 각 게임의 새로운 업데이트 내용이 공개되었습니다.


보험에 가입하기 전에 먼저 이 상품이 과연 나에게 필요한 상품인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렇게 신중히 선별해서 가입하면 보험증권을 받게 되는데 보험증권이란 보험계약의 성립과 그 내용을 증명하는 서류입니다.
얼핏보면 내용이 어려운 용어가 많아 마치 암호처럼 보이는데 다소 복잡하더라도 보험증권에 명시된 가입금액과 보장금액만큼은 꼭 확인해야 합니다.


그 이유는 보험가입자들이 보장금액과 가입금액을 혼동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먼저 가입금액은 보험기간 내에 보험사고가 발생하면 보험사가 피보험자에게 보장하는 보상액의 최고한도액입니다.
그리고 보장금액은 자신이 실제로 가입한 금액을 말하는 것으로 확실하게 다른 개념입니다.


또한 같은 종류의 보험상품이라도 보험사마다 보장내용이 달라집니다.
특히 예외조항을 상세히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보험증권을 읽다 보면 단이라는 조건이 붙은 경우가 많은데 단 이후의 문장이 보험의 예외사항과 면책사항을 설명한 부분입니다.
보험사마다 이 기준이 달라서 보험을 갈아탔을 때 전에는 보장받을 수 있었던게 제한되는 일도 있습니다.
따라서 보험가입시 보험증권에서 내용과 금액을 꼼꼼히 확인해서 보장을 제대로 받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