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물배상

이마트는 블랙프라이데이 및 창립 25주년을 맞이해 블랙이오 행사를 개최했습니다.
블랙이오 행사 내용 중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은 이마트 럭키박스입니다. 
럭키박스는 9,900원으로 구매할 수 있는데 다양한 장난감이 들어있어서 최소 3만원에서 최대 8만원에 해당하는 상품을 얻을 수 있는 기회입니다. 


럭키박스는 큰 인기를 얻어 온라인과 오프라인 매장 모두에서 품절 대란을 빚고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고객들은 럭키박스의 겉면을 찢어 내용품을 미리 확인하는 등 비난받을 행동을 하는 것이 발견돼 빈축을 사고 있습니다. 
또한, 인터넷상에는 럭키박스를 구매한 가격보다 더 비싼 금액으로 되팔려는 게시물이 올라와 사람들의 비난을 받고 있습니다.


상대방의 과실로 인한 사고는 상대가 가지고 있는 자동차보험으로 처리 받아야 합니다. 
그런데 가끔씩은 운전자가 자동차보험에 가입하지 않은 경우도 있으며 한도를 낮게 책임보험만 가입한 경우도 있습니다.
이럴때는 상대방에게 제대로 보상을 받지 못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렇더라도 교통사고가 일어났을 때 가장 믿을 수 있는게 자동차보험이라는 것은 변하지 않는 사실입니다.


특히 책임보험의 경우 본인에게 막대한 피해가 발생하는 걸 방지해주는데 요즘은 대물배상을 많이 신경써야합니다.
왜냐하면 외제차가 많아졌기 때문입니다.
대물배상이란 자동차끼리 일어난 사고로 생겨난 피해를 배상해주는 담보입니다.
상대방의 피해를 배상하는 것이다보니 만약 상대가 고가의 외제차를 타고 있었다면 배상금이 억대로 넘어가게 됩니다.
그러므로 이를 대비해서 보장받을 수 있는 금액을 최대한 늘려놓아야 사고가 일어났을 때 큰 부담없이 처리할 수 있습니다.


현재 자동차보험에서 대물배상은 최소 2천만원에서 최대 10억원까지 가입할 수 있는걸로 아는데 평균적으로 1~3억 사이를 선택하는 일이 많습니다.
그렇지만 대물배상은 한도를 높여도 보험료 부담이 적은 담보이므로 조금만 투자해서 최대한도로 가입하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