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보험 소식

올해는 계절을 가리지 않고 미세먼지에 휩싸이는 날이 많은 것 같습니다.

13일은 미세먼지가 보통수준은데 몇일전만 하더라도 미세먼지가 나쁜 수준을 보이고 있었습니다.
미세먼지가 보통 수준으로 돌아온 이유는 대기순환이 원활해진 것이 원인으로 보입니다.

 

미세먼지가 계속하여 극성을 부리자 사람들은 미세먼지를 걸러낼 수 있는 제품에 큰 관심을 보이고 있습니다.
인터넷 쇼핑몰에서는 미세먼지가 심한 날에는 마스크와 공기청정기 판매량이 두배 이상으로 늘어난다고 합니다.
14일도 13일과 비슷한 수준의 미세먼지 농도를 보일 것으로 예측되며 15일에는 미세먼지 농도가 한때나쁨 정도로 짙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1인 가구의 수가 늘어나면서 반려동물을 원하는 사람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이와 관련된 서비스나 보험은 아직 제자리 수준이라는 것이 문제점이라는 주장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해서 보험업계는 애완동물 관련 보험시장이 커질 것으로 전망하고 있어 일단 시험적으로 애견보험과 같은 상품들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국내 반려동물의 보험가입률은 0.1%로 영국이나 미국에 비해서 무척이나 낮은 편입니다.
이러한 결과는 보험사가 높은 손해율을 이유로 관련상품 개발과 판매에 소극적인 행동을 보이고 있는 것과 보험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이 부족해서 생기는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애견관련 보험이 성행하기 위해서는 먼저 소비자가 이와 관련되는 보험의 필요성을 어필해야 하기 때문에 항상 관심을 가지고 주장해야만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