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보험 소식

쇼미더머니5의 우승자인 비와이는 모든 시즌을 합쳐 가장 이슈가 된 랩스타입니다.

비와이의 랩은 특유의 발음 및 끊어치는 플로우가 특징적이며 쇼미더머니5에 출연한 이후 인지도 역시 크게 올랐습니다.

 

매우 빠른 랩을 하면서도 가사가 명확하게 전달되는 것이 그의 장점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비와이는 가사를 엇박자로 강조하기 때문에 이 부분에 대해 호불호가 갈리는 편입니다.
그러나 이것은 반대로 생각할 때 이런 특징을 듣고 바로 그것이 비와이라는 것을 알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보험개발원은 2012년부터 자동차보험 과납보험료 통합조회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군 운전병 경력이나 외국 체류 중에 체결한 보험가입, 보험사기 피해 등을 생각하지 않고 무리하게 책정된 보험료를 돌려주는 시스템입니다.
보험개발원은 이 시스템으로 2017년 6월부터 지금까지 약 1년동안 자동차보험료 환급이 무려 5,857건이 이루어졌고 환급액은 무려 2억5천여만원이라고 밝혔습니다.


최근 보험개발원에서는 이에 대한 홍보를 많이 하면서 환급요청 건수가 큰 폭으로 증가하였고 앞으로도 증가할 예정이라고 밝혔는데요.
환급을 받을 수 있는 사람 중 군 운전병으로 근무를 했음에도 경력을 인정하지 않은 경우가 무려 86.2%를 차지했습니다.
여기에 종피보험자 등의 보험을 가입한 경력이 있거나 외국운전경력이 인정된 경우, 보험사기로 인해 사고가 났음에도 할증이 된 경우 등 다양한 부분에서 환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혹시나 자동차보험에서 부당하게 할증이 되었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바로 보험개발원에 접속하셔서 자동차보험 과납보험료 통합조회시스템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