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보험 소식

몇년전부터 예능프로그램 중에는 오디션 형식의 프로그램이 상당히 많아졌습니다.

시작은 슈퍼스타K가 아닐까 생각되는데 그 이후로 위대한 탄생, 쇼미더머니, 프로듀스 101 등 다양한 오디션 프로그램이 만들어지고 있습니다.

 

최근 방영 중인 오디션 프로그램으로는 언더 나인틴이 있는데 이 프로그램은 차세대 남자 아이돌 그룹을 만드는 것이 목적인 프로그램입니다.
오직 10대만 참여할 수 있으며 랩, 보컬, 퍼포먼스 3개에서 9명을 선발해 총 17개월의 계약기간 동안 활동하게 됩니다.
11월 3일부터 방영을 시작하였으며 총 14부작으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10월부터 뇌/뇌혈관 자기공명영상장치 검사 시 환자 부담 비용이 4분의 1수준으로 낮아집니다.
보건복지부는 건강보험 최고의결기구인 건강보험정책심의위원회 15차 회의를 열어 이같이 심의/의결했습니다.
정부의 건강보험 보장성 강화대책에 따라 10월 1일부터 MRI로 뇌/뇌혈관 검사 시 건강보험이 적용되었기 때문입니다.


지금까지는 뇌종양/뇌경색/뇌전증 등 뇌 질환 의심으로 MRI 검사를 하더라도 중증 뇌 질환으로 진단받은 환자만 보험혜택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앞으로는 뇌 질환이 의심되는 모든 경우에 건강보험이 적용됩니다.
그러나 뇌 질환을 의심할 만한 신경학적 이상 증상이나 검사상 이상 소견이 없는 등 의학적 필요성이 미흡하면 건강보험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MRI로 뇌/혈관 검사를 하는 과정에서 뇌 질환 진단이나 추적관찰을 위해 특수검사로 뇌 부위를 MRI로 촬영하는 경우에도 보험 적용이 적용됩니다.
MRI 검사 건강보험 적용에 따른 의료계 손실 보전을 위해 적정 수가 보상도 함께 추진합니다.
정부는 10월 뇌/혈관에 이어 2019년에는 두경부/복부/흉부/전신/특수 질환의 보상을 추가할 계획입니다.
2020년에는 척추질환에, 2021년에는 근골격계 질환의 MRI 검사 등 단계적으로 건강보험을 적용할 계획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