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보험 소식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에서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게임인 오버워치는 팀 기간 멀티플레이 하이퍼 FPS입니다.

FPS란 1인칭 슈팅 게임을 말합니다.
비교적 사실적인 액션을 지향하는 게 기본적인 FPS라면 하이퍼 FPS는 캐릭터의 이동속도와 점프 등이 하늘을 나는 듯 시원스런 모습을 보여주는 게 하이퍼FPS입니다.


블리자드의 다른 아이피인 스타크래프트와 워크래프트, 디아블로 등은 어두운 배경의 게임이지만 오버워치는 이들과 달리 매우 밝은 분위기가 특징입니다.
PC, PS4, XBOX ONE 등으로 즐길수 있으며 출시 이후 꾸준히 PC게임 10위권 이내의 순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10월부터는 보험가입을 할 때 장애 사실을 꼭 알릴 의무가 없다고 금감원이 밝혔습니다.
이로 인해 비장애인과 마찬가지로 치료이력만 고지하게 되었는데 장애인 보험가입으로 인한 차별논란을 해소가 되는 것에 효과가 있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금융감독원은 장애 관련 고지에 대한 사항을 없앤 이유는 장애를 이유로 그동안 있었던 보험가입의 차별 논란을 발생하지 않게 하기 위해서 입니다.
본래 장애 상태에 관한 항목이 계약 전 고지사항의 항목에 있었는데 그 안에는 눈, 코, 귀, 언어, 씹는 능력, 정식이나 신경기능 장애 여부 등의 항목으로 장애여부를 판단하였습니다.
그러나 이제는 이러한 내용을 가입 청약서에서부터 삭제하면서 차별 논란을 잠재울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장애인전용보험과 같이 보험 상품 자체가 장애인을 위한 것이라면 합리적인 이유로 장애 고지가 필요하게 됩니다.
이 때는 보험사가 상품에 대한 내용을 금감원에 신고를 해야 판매를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장애인과 비장애인 모두 치료이력에 대한 평등한 조건에서만 판단하도록 지정하며 장애인이라는 이유로 차별받았던 보험 가입에 안정기가 찾아올 것을 기대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