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보험 소식

한국의 프로야구대회를 줄여서 KBO라고 부르는데 이 KBO 리그의 챔피언을 결정짓는 시리즈가 한국시리즈입니다.

한국시리즈는 보통 10월 말에서 11월 초에 열리게 되는데 한국 프로야구 선수 및 팬들의 목표라 할 수 있는 매치입니다.


야구의 하이라이트이자 그해의 프로야구 경기 마지막을 장식할 수 있습니다.
한국에서는 축구와 야구가 가장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스포츠이므로 당연히 결승 매치인 한국시리즈는 가장 큰 시선과 관심을 받게 됩니다.
올해 한국시리즈는 11월 4일부터 12일까지 진행됐으며 SK와 두산의 접점 끝에 SK가 한국시리즈 우승을 거머쥐었습니다.


고용노동부는 산업현장에서 실습하는 대학생 16만명에 산재보험 보호범위를 확대하는 현장실습생에 대한 산업재해보상보험 적용범위 고시 개정안을 11일 공고했습니다.
개정안의 주요내용은 산재보험법 적용범위를 직업계고에서 4년제 및 전문대학까지 확대하는 것이 기초입니다.
기존의 직업계고 현장실습생을 6만명에서 산업현장에 실습하는 모든 현장실습생 22만명으로 확대됩니다.


이번 고시 개정을 통해 현장실습의 범위를 넓힘으로써 사각지대 없이 산업현장에서 실습하는 학생은 누구나 산재보험의 보호를 받을 수 있게 됩니다.
보상범위는 현장실습 과정에서 발생한 모든 사고와 질병으로 보상수준은 치료비 및 휴업급여 등을 보상받게 됩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연금급여도 받을 수 있어 사고 후 겪을 수 있는 경제적 부담도 크게 해소됩니다.


박영만 산재예방보상정책국장은 1998년 현장실습생 산재보험 특례적용 제도마련 이후 이번 제도개선을 통해 20년 만에 보호범위를 획기적으로 확대했다고 말했습니다.
또한, 현장실습은 청년들의 노동시장 진입의 징검다리로 양질의 현장실습 일자리를 거쳐 노동시장에 안착할 수 있도록 일자리 안전망을 강화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