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보험 소식

예전에는 아이들에게 뽀로로가 큰 인기를 끌었다면 요즘은 메카드 시리즈가 가장 인기있는 애니메이션입니다.

메카드 시리즈는 2015년 터닝메카드를 시작으로 2017년 공룡메카드를 지나 2018년 현재 요괴메카드가 방영 중입니다.
터닝메카드는 한국 애니메이션 역사상 최고의 미디어믹스로 불리고 있으며 이러한 인기 덕분에 4기까지 제작이 확정되었습니다.


아이들을 대상으로 하는 애니메이션에서 완구는 빼놓을 수 없는 상품이라서 메카드 시리즈 역시 다양한 완구제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완구제품 역시 애니메이션의 인기에 뒤지지 않을 정도로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손해율은 생명보험이나 손해보험의 보험료 수입에서 보험금 지급액 등 손해액이 차지하는 비율을 의미합니다.
일반적으로 이 수치가 높아질수록 자동차 보험료 인상 압력이 커지는 경향이 있다고 합니다. 
주요 손해보험사들의 자동차보험 손해율은 지난달 90% 내외로 상승했다고 하며 중소형 손보사 중에는 자동차보험 손해율이 100% 이상을 기록한 곳도 존재한다고 합니다. 
손해율이 100%라는 것은 보험료 수입이 고객에게 지급해야 하는 돈을 포함한 손해액을 밑돌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2016년, 2017년 여름과 비교해도 모든 손보사의 자동차보험 손해율이 올해에 더욱 높았던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는 기상 관측 이래 최악의 폭염이었다고 평가받는 올여름의 날씨로 인해 자동차 사고가 늘어났기 때문입니다.
지난달 하순 한반도를 지날 것으로 예보된 태풍 솔릭이 큰 피해를 남기진 않았으나, 이후 이어진 기습적인 폭우로 인해 적지 않은 건수의 침수 사고가 접수되었다고 합니다. 


이로 인해 9월 손해율은 분기 기준 80% 중후반대의 손해율을 나타낼 것이 유력하다고 하며, 손보업계는 금융당국에 보험료 현실화가 필요하다는 의견을 전달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