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보험 소식

2018 인도네시아에서 개최한 아시안게임 축구의 주역을 꼽는다면 골키퍼 조현우와 공격수 황의조와 이승우가 있을 것입니다.

특히 황의조는 아시안게임 우승의 주역인데요.
그렇지만 그는 처음 대표팀으로 지목됐을 때 인맥을 보고 선수를 뽑는다며 논란이 일었습니다.


굳이 공격수를 뽑는다면 다른 선수를 뽑아야 한다는 의견도 있었지만, 결국 황의조가 발탁되었습니다.
하지만 아시안게임이 시작되자 이러한 논란은 눈 녹듯이 사라졌습니다.
수많은 비난을 들은 황의조 선수지만, 본인의 실력을 직접 증명했으며 아시안게임 우승의 주역이 되며 자신에게 쏟아지던 비난을 환호로 바꾸며 금의환향을 했습니다.


12월부터는 자동차보험 특약과 화재보험 등 실손보상을 해주는 손해보험에 가입할 때는 중복가입을 확인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금융감독원이 실손보상을 해주는 계약에 대해 중복으로 계약이 되었는지 소비자에게 알리는 것을 의무화하였기 때문인데 이 제도는 12월 6일에 시행될 예정입니다.


이전까지만 해도 실손의료보험에 대해서만 중복 가입이 되었는지 알아보는 것이 가능하다보니 다른 손해보험의 경우 소비자가 중복으로 가입되어 손해보는 일들이 있었습니다.
실손보상을 해주는 손해보험에는 자동차보험으로 부가되거나 판매중인 자동차 사고와 연관해서 변호사선임비 및 처리지원금 보상을 받는 특약과 무보험차 상해 등이 포함됩니다.
이로 인해 소비자들은 중복으로 보상이 불가능한 실손보상 계약에 중복가입한 것을 몰라 불필요한 보험료 지출을 절약할 수 있게 될 것으로 보입니다.